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전시회
프랑크푸르트/Repair & Maintenance 2 1
등록자 장미희 기자 작성일자 2010-10-08 오후 4:17:55


Repair & Maintenance 2

◆ 커먼레일 테스트기




정비기기 분야에서는 커먼레일 테스터 장비가 대거 선보였는데 보쉬, 하트리지, 잽, 라보티, 코로나 등이다. ‘생활 속의 기술’ 보쉬는 세계 굴지의 자동차 부품 업체인 만큼 커다란 부스 내에 기술혁신상을 탄 P2 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 이외에도 자동차 정비기기를 대거 선보였는데 그 중 EPS 708 커먼레일 테스트 장비도 함께 했다.
 가솔린뿐만 아니라 디젤에도 보쉬 엔진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차량 시스템을 진단할 수 있다는데 초점을 두었다. 1930년에 설립된 하트리지는 디젤 연료 분사 테스트 장비 업계의 메이저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영국에 본사를 투고 있는 하트리지는 1935년 세계에서 처음으로 디젤 연료 펌프 테스트 장비를 제작했다. 디젤 연료 분사 시스템을 제작하는 많은 기업들이 하트리지 테스트 장비를 실제 사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85개 국에 디스트리뷰터를 두고 있다.

Carbon Zapp International은 1989년 그리스에서 설립된 회사로 세계적으로 강화되는 배출가스 규제 수준을 만족하기 위해 1991년 초음파와 화학적인 원리를 이용해 엔진 내부를 클리닝하는 기계를 제작했다. AS에도 친환경 제품을 접목함으로써 타 업체에 비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과 최적의 연료 분사 시스템을 통해 배기가스를 줄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1925년에 설립된 이태리 토리노에 위치한 라보티 그룹과 이태리의 다른 업체인 코로나 디젤 역시 커먼레일 테스트 장비를 선보였는데 커먼레일 관련 부품의 수출 상담도 병행했다

◆ 에어컨 관련 장비

로빈에어는 디자인도 좀 더 심플하게 바꾸고 이동식 디스크를 읽을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를 변경했으며 WAECO는 자동 에어컨 세척제를 출시했는데 포터블 형태의 스팀으로 세척하도록 되어 있어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태리 에어컨 관련 전문 회사인 TEXA도 에어컨 장비를 대거 출시했다. 이번 전시회의 에어컨 관련 장비는 디자인이 더욱 심플하고 세련되게 변경되면서 디스플레이가 디지털화 되었고 오일계통의 케미컬을 담을 수 있는 통을 밖에서도 보일 수 있도록 만들었다

◆ 진단장비



국내 정비인들에게 친숙한 이름의 진단기도 3개 브랜드나 출시됐다. 네스테크(주)는 미래형 전기자동차 진단을 고려해 제작되었으며 튠업기를 능가하는 컴퓨터 일체형 진단기인 카맨스캔 AT를 선보였다.
 
(주)지아이티는 현대기아자동차 공식 진단기라는 점과 지아이티만의 진단 패밀리로 구성된다면 진단 기술의 최고 라인업을 형성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웠다. 아이폰을 통한 자동차 진단 기술도 컨셉형으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국내에서보다 해외에서 더욱 명성을 떨치고 있는 하나테크 역시 자동차 진단 기술이 자동차 정비 기술 발전을 이룰 수 있다는 케치프라이즈로 진단기를 선보였다

◆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기


최근 국내에서도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기는 확실한 수익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였는데 차이점은 소형차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대형차까지 적용시키면서 치열한 정비 시장의 탈출구를 뚫어가고 있다는 점이다.

독일 디스크 연마기 회사 hanger는 대형차 위주로 제품을 출시했는데 독일 현지 가격으로는 6000유로로 책정되었다. 재미있는 점은 연마하려는 디스크 앞뒤와 연마기 간격을 조절할 때 앞 쪽에 위치한 두 개의 볼트로 조절할 수 있는데 하나만 고정시키고 고정되지 않은 쪽의 디스크 연마기 간격을 조절할 수 있다.
 
컨트롤러는 두 개 볼트를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국내 관련 업계 관계자도 재미있는 시스템이라며 관심을 보였다. 네덜란드 연마기 전문 회사 MAD는 노란색으로 디자인이 독특해 카샵에서 보기에는 아까울 정도였으며 심파와 코멕에서도 대형차 디스크 연마기를 선보였다

◆ TOOL

유럽 최대 공구라 불리는 스타빌레(
www.stahlwille.com)와 하제트(www.hazet.com)도 참여했다. 1862년 독일에서 설립된 스타빌레는 현재 100개국에서 전문가들로부터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공구로 수공구의 경우는 일반인들에게도 가장 갖고 싶어하는 공구로 이미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제트는 1868년에 설립된 회사로 하제트라는 이름은 창시자인 Hermann의 H와 Zerver의 Z를 따서 만들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 라인 제품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하제트는 좀더 가벼워지고 힘은 더 쎄진 뉴 임팩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우리나라에서도 낯익은 공구 CP툴스도 눈에 띄었다. 유럽 및 북중미 등 전세계적으로 자동차 정비용뿐만 아니라 산업용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자동차 메이커에서도 인정받은 CP툴스는 임팩, 에어톱, 에어드릴, 미니 폴리셔 등 다양한 에어 공구를 선보였다

◆ Tire & Wheel Products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형차와 하체 중심의 정비기기가 대거 출현했는데 그 중 타이어와 휠 관련 장비도 많이 전시되었다. 그 중 하나가 타이어와 휠의 세척제품이다.

자동차에 장착되어져 있는 상태에서 일부 약품으로 처리하는 것에서 탈피, 타이어를 탈거한 후 약품과 기기를 사용해 구석까지 깨끗하게 세척하는 제품이다. 1개씩 약 5~10분에 걸쳐 처리하는 제품도 있고 4개를 한번에 세척하는 제품도 선보였다

◆ Body Work Repair & Painting

정비 수리 부문 중에서도 11홀에 집중되어 전시되었던 판금 및 도장 관련 기기도 친환경 및 고효율 장비가 대거 출연했다. 라디에이터 원리를 이용해 차가운 공기가 직접적으로 부스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열회수 장치가 선보여 연료 절감을 통한 고효율 및 친환경 제품을 선보인 부스가 많았다.

도장 건 분야에서는 세계적 명품 사타가 4000 신모델을 선보였다. 더욱 가볍고 그립감이 좋아져 균형감이 증가되었으며 미립입자가 더욱 섬세해졌고 페인트와 공기 양의 컨트롤러를 업그레이드해 색상 매치가 더 쉽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