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LIFE > 헬스
봄철 자동차 관리 필수 팁3 0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11-03-17 오후 12:11:47


‘성큼’ 다가온 춘삼월(春三月)

봄철 자동차 관리 필수 팁3



유난히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봄기운이 완연해지고 있다. 아직 꽃샘 추위가 남아있기는 하지만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에 꼼꼼한 자동차 관리가 필요하다. 반드시 확인해야 할 봄철 자동차 관리 팁3를 알아보자.

◆ 세차와 실내 청결부터
겨울철에 눈과 염화칼슘은 자동차를 부식시키는 원인이기 때문에 그대로 두었다가는 낭패를 보기 쉽다. 자동 세차보다는 휠, 타이어, 서스펜션 등의 하체까지 청소가 가능한 손세차 또는 전문세차가 효과적이다.
 
또 추운 날씨에 밀폐된 자동차 실내 공기가 좋을 리 없다. 맑은 날 자동차 문을 활짝 열어 공기를 순환시키고 실내 매트를 들어내 습기를 완전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습기가 남아 있는데 방향제나 향수 등은 오히려 역효과를 발생시키므로 주의해야 한다.

◆ 브레이크는 언제나 첫 번째!
브레이크 계통 점검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중요하다. 다른 곳은 제외하더라도 패드와 브레이크액은 운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패드는 교환할 때가 되면 소리가 발생돼 교환 시기를 알려주지만 이를 간과 시 자칫하면 디스크로터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눈으로 직접 봐야 한다.
 
브레이크액 탱크에 브레이크액이 MIN과 MAX 사이면 OK. MIN에 가까울수록 패드가 마모됐다는 뜻이다. 또 브레이크액은 수분이 섞이면 제동거리가 길어져 위험하므로 일정 거리(약 4만km) 주행 후 교환한다.

◆ 에어컨 점검은 미리미리
봄과 가을이 짧아져 따뜻한 봄이라고 느끼면 곧 여름이 다가온다. 에어컨의 사용 시기는 보통 5월 정도지만 미리미리 점검해서 고장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실내로 들어오는 공기를 걸러주는 에어컨 필터는 교환이 중요하지만 교환할 때 강력한 압축 공기로 공조장치 내부의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에어컨 필터 교환주기가 길어지고 실내 환경도 더 깨끗해진다.
 
고급차에 달린 공기청정기 필터 역시 교환 및 청소한다. 특히 에어컨 중 가장 중요한 부품인 컴프레서는 여름철이 아니더라도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작동시켜주면 수명이 길어진다. 공조장치에 A/C 버튼을 눌러서 5~10분 정도 작동시키면 된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