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전시회
KOAA Show 2008 4
등록자 최문석 작성일자 2008-11-25 오후 3:43:49

 

 

연관효과가 큰 자동차 산업, 한눈에 살핀다

KOAA Show 2008


11월 20~2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관에서는 한국자동차 부품 및 연관 산업 전시회(KOAA Show)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식 경제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재)아인글로벌, 코트라, 미국 자동차공학회(SAE International) 주관, 자동차공업협동조합, 자동차부품연구원, 미국 OESA가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전시회 이름에 걸맞게 자동차 부품, 케미컬, 전기·전장, 제작 설비, 정비/유지 보수 기기 등 다양한 전시물이 관람객을 맞이했다

미국의 44대 대통령 당선자 버락 오바마가 미국 하원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GM, 포드, 크라이슬러의 빅3 메이커를 살리기 위해 자금 지원을 강행하려는 이유는 자동차 산업이 전후방 연관 산업 효과가 무척 크기 때문이다. GM 등 빅3가 직접 고용하는 인원만 25만 명 정도. 관련 산업까지 따지면 대략 3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자동차 산업은 국가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무척 크다. 자동차 산업은 가히 국가 기간 산업이자 종합 기계 산업, 나아가 최첨단 산업이라 할 수 있다.

이렇게 경제적으로 중요한 우리나라의 자동차 부품과 연관 산업의 이모저모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KOAA 쇼에는 자동차에 국한된 제품뿐만이 아니라 산업 전반의 제작 기계부터 자동차 정비 기기, 각종 튜닝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이 전시됐다. 2004년부터 시작된 이번 전시회는 올해로 5회가 되는데 올해에는 전 세계 17개국에서 350여 개의 관련 업계 기업이 참관했다.

전시회에서는 자동차 관련 전시회에서 자주 보기 어려운 3D CAM 업체나 공기압 제어를 통한 정밀한 유량 제어 기계 업체 등 자동차 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서 많이 활용되는 기술을 보유한 업체부터 휠 얼라인먼트, 4주식 오일 드레인 등의 자동차 정비/유지 장비 업체, 에어 공구 및 수공구, 튜닝용 부품 등 다양한 업체가 출품했다.
해외쪽 관람객과 바이어들도 상당수 보였다. 해외 바이어들은 국내 자동차 부품 업계 부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물론 레이싱 모델쪽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외국 기업들도 국내 시장 조사와 지점 설치를 위해 두바이의 타이어&케미컬 회사인 ZEETEX도 부스를 설치하고 이번 전시회에 출품하기도 했다. ZEETEX는 두바이에서 20년 정도의 역사를 가진 타이어 회사로 케미컬 사업을 시작한지는 3년 정도 되었다. 또한 세계 어느 전시회를 가더라도 많이 참여하는 중국 업체도 이번에 대략 30여 업체가 보였다. 중국 업체는 수공구 및 에어 공구와 필터 등의 제품들을 주로 많이 전시했는데 국내 업체보다 높은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판매를 목적으로 했다.
KOAA Show 기간동안에 각종 기술세미나와 한-미 자동차 부품산업 협력을 위하 행사 및 수출 간담회도 같이 진행되어 수출 시장에 뛰어들려는 업체의 통로가 되기도 했다.


국내 지점 설치를 위해 두바이 타이어&케미컬 제조 전문 ZEETEX社에서 부스를 열었다


 정밀한 공기압 제어로 생산 라인의 윤활유 소비를 많이 줄일 수 있는 기계















부분정비업소의 정비 편의를 위한 제품도 많이 전시됐다

1인이 자동차 제어와 매연 측정을 할 수 있는 장비도 소개됐다


이번 전시회에 3D CAM 업체, 많은 산업과 연관된 자동차의 성격을 보여준다

나만의 자동차를 가져라

MT CAR SHOW 2008

 

KOAA Show가 열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관에서는 MY CAR SHOW 2008도 처음으로 같이 개최됐다. 다양한 튜닝카와 튜닝 관련 상품들이 출품된 이번 전시회에는 많은 일반인 관람객들이 발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베스트 튜닝카와 레이싱 모델 퀸 선발대회 등이 열렸다

11월 20~2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는 MY CAR SHOW 2008이 개최됐다. KOAA Show가 열리는 옆에서 같이 개최된 이번 마이카쇼는 일반인들이 관람하기에 조금은 딱딱한 KOAA Show와 같이 진행되었다. 마이카쇼를 관람하러온 관람객들은 옆에서 열리는 KOAA Show를 같이 관람하며 국내의 자동차 산업에 대한 관심도 함께 가졌다.

이번 행사는 ‘꿈이 현실이 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렸는데 전시장을 가득 채운 각양 각색의 튜닝카을 배경으로 레이싱 모델과 함께 사진을 찍는 관람객들이 많이 눈에 띄였다. 이번 마이카쇼에서는 모두 80여 대의 개성만점 튜닝카가 전시되어 ‘베스트 드레스업카 선발대회’를 열었다. 

또한 ‘레이싱 퀸 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해 많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전시장에는 대구경 휠, LED 방향 지시등,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거치대, 타이어 체인, 패션 스티어링 휠 커버 등 다양한 튜닝 관련 상품이 전시되어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차를 소유하려는 튜닝 마니아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개성 만점 튜닝카가 많이 출품됐다




패션 스티어링 휠 등 다양한 튜닝 상품이 전시됐다


 KOAA Show 참관 외국인이 레이싱 모델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