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전시회
2006서울오토살롱&카오디오페어 4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06-08-08

튜닝산업의 발전과 신기술들을 한눈에 보여준 2006서울오토살롱&카오디오페어가 7월 13일부터 5일간 열렸다2005년 4일 동안 약 11만 여명의 관람객을 유치한 SAS는 해를 거듭할수록 발전해 올해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내,외장 부분에서 토마토에이엔피, M&S, 오투스포츠 등이 새로운 디자인의 차량을 선보였으며 가레트 터보의 하니웰코리아를 비롯해 고스트레이싱팀과 튜닝카페스티벌에 출전한 다양하게 성능을 향상시킨 튜닝카들이 전시됐다. 블라우풍트, 켄우드, 소니 등의 오디오 업체들과 맥산의 차량용 PC INFILL도 만날 수 있었다. 이 밖에 레크리스가 선보인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벤츠와 공동제작한 벤츠 CLK가 국내에 첫 선을 보였으며 총장 5.5m의 길이를 자랑하는 허머 H2, 최고속도 310km/h를 자랑하는 포르쉐 997 GT3 CUP가 관람객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았다.
전시 둘째 날에는 김필수 대림대학교 자동차공학과 교수가 주관한 자동차 튜닝 관련 제도 및 법규, 시장 발전방안 등을 다룬 튜닝 컨퍼런스 및 세미나가 열렸다. 이 세미나를 통해서 SAS가 튜닝산업의 기술을 뽐내고 그치는 것이 아닌, 앞으로 국내 튜닝산업계가 나아가야할 방향과 올바른 튜닝 문화 정착을 위해 갖추어야 할 요건 등을 짚어주는 길잡이가 될 것을 시사했다.
   

(주)원음
www.woneum.co.kr / www.max-tek.com

원음은 KENWOOD(켄우드) 한국 공식 수입원으로 카 AV와 오디오를 기반으로 내비게이션 DMB, 텔레메틱스 등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수입 유통한다. 켄우드 제품과 함께 자사브랜드인 Maxtek(멕스텍)의 내비게이션 및 지상파 DMB 제품을 전시했다.




   
(주)맥산
www.infill.co.kr

맥산은 16년동안의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이 모인 초소형 PC를 텔레메틱스 및 유비쿼터스 시장에 발맞춰 차량용 정보통신 분야에 적용했다. 자동차 PC 제품 INFILL이 탄생했으며 DVD 및 오디오 시스템을 결합한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전시에는 윈도우XP 운영체제를 사용하며 6.5인치 LCD와 GPS 및 지상파 DMB 수신기능을 내장한 새 모델 G4를 선보였다.


   

(주)한국로버트보쉬기전
www.blaupunkt.com

BLAUPUNKT(블라우풍트)는 한국로버트보쉬기전에서 2004년 9월부터 국내에 시판하기 시작한 카 멀티미디어 브랜드로서 독일 보쉬사의 자회사다. 독일어로 ‘파란점’을 뜻하는 BLAUPUNKT는 1920년 당시 품질에 이상이 없는 품목에 파란색 점 표기를 했는데 여기서 회사이름을 따 사용한 것이다. 유럽최초로 자동차용 라디오를 개발했으며 지난 80년간 카 멀티미디어 시스템 개발에 주력해 최적화된 자동차 오디오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TOMATO A&P(토마토에이엔피(주))
www.tomatoanp.com

TOMATO A&P는 현대자동차 디자인연구소에서 근무했던 디자이너들이 모여 2000년 설립한 뒤로 컨셉카 디자인 제작, 메이커 디자인 아웃소싱, 드레스업(에어로파츠 개발)과 제품디자인(전기전자제품, 사무용품, 스포츠용품, 기타 액세서리)부분에서 디자인의 뜻을 펼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투싼-T와 로체의 바디킷을 선보이며 일부 모델에 대한 D/C행사도 마련했다.

 

   

O2 SPORTS(오투스포츠)
www.club52.co.kr

O2 SPORTS는 일본의 tanabe, ings, BRIDE사의 한국 공식수입원으로써 수입차량부터 국내차량까지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다. 자체 레이싱팀을 운영해 서스펜션, 배기파츠, 에어로파츠, 버킷시트에 이르기까지 자사에서 유통하고 있는 제품을 적용하고 있다. 레이스활동을 바탕으로 얻어진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튜닝파츠 개발에 반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사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는 안전과 신뢰를 제공한다.

 

 

   

M&S(엠엔에스)
www.mscarart.com

1998년 주문제작만을 받으며 시작한 M&S는 2003년 양산체제를 돌입하고 자동차 바디킷(body-kit) 및 자동차용품 액세서리를 디자인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다양한 차량과 액세서리를 함께 선보였다. 그중에서도 헤드와 리어램프에 LED를 장착해 선보인 투스카니가 단연 눈에 띠었다. M&S는 앞으로 자동차 양산 업체로 등록, M&S만의 자동차를 생산하고 하는 목표를 갖고 착실히 그 기반을 닦고 있다. 또한, M&S 레이싱 팀을 만들 계획도 준비중이다.

 

   

고스트 레이싱팀
www.teamghost.co.kr

고스트 레이싱팀은 2005년 12월 20일 창단한 연예인 레이싱팀이다. 드래그레이스 전문팀으로 출발해 앞으로 레이싱카트와 온로드경기에도 적극 참전할 준비를 하고 있다. 창단초기 14대의 레이스카를 투입하여 대규모체제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던 고스트는 박재훈, 이성욱(R.ef), 이덕진, 성진우, 김석민(듀크), 전진(신화) 외 다수의 연예인이 선수명단에 올라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드래그레이스머신 8대를 선보이며 팀 홍보에 적극 나섰다.

   
하니웰코리아
www.egarrett.co.kr

하니웰코리아는 가레트 하이 퍼포먼스(Garrett High Performance)라는 브랜드로 튜닝시장에 진출해 일반소비자들을 겨냥했다. 하니웰코리아의 가레트 터보차저는 현대자동차의 트라제, 스타렉스외 다수,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무쏘, 코란도, 기아자동차의 소렌토 등의 각종 차량들에 공급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포르쉐보다 빠른 무쏘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아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주)레크리스코리아
www.reckless.co.kr

레크리스 코리아는 유럽, 미국, 일본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프레스티지카를 직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디자인한 벤츠 CLK 아르마니, 애스텀 마틴 V8 및 V12 뱅퀴시 S, 허머2, 포르쉐 997GT3CUP 등을 전시해 그 어느 업체 보다 화려하게 전시장을 꾸몄다. MOTON서스펜션, 각종 휠, 레크리스 오리지널 파츠, 메이커 별 미니카 등도 함께 전시했다.


   

SAT. CO., LTD(에스에이티(주))
www.exrunwheel.co.kr

그간 자동차용 엔진부품을 생산해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던 SAT는 새롭게 EXRUN(엑스런)이라는 튜닝용 3피스 단조휠 브랜드를 선보였다. 엑스런은 주조(쇳물을 녹인 후 휠구조 모양으로 제작된 금형 틀에 부어 모양을 만드는 방식)가 아닌 단조(열을 가하여 달구어진 알루미늄 소재를 고압기로 누른 뒤 원하는 모양으로 가공)품으로 맞춤형 제작이 가능하고, 휠 손상 시 전체 교체가 아닌 부분 교체가 가능하다. 또한, 순수 국내생산으로 거품 비용을 없앤 것이 강점이다.

   
우진공업(주)
www.ngkntk.co.kr

우진공업은 일본 NGK SPARK PLUG CO., LTD.와 합작 및 기술 제휴로 스파크플러그, O2센서, 글로우플러그, 에어히터, 플러그 캐이블 등 자동차용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고성능 차량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튜닝/레이싱용 스파크플러그 및 케이블 등을 선보였다.



   

(주)오토월드
오토월드는 타이어, 휠 판매업체로 이번 전시에는 일본 RAYS사의 VOLK GT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토월드는 RAYS의 국내 공식수입판매업체다.

 

 

 

   

(주)안전드럼제작소
www.ajdisk.co.kr

안전드럼제작소는 국산 차량에 맞는 브레이크 시스템을 연구 개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디스크를 생산하고 있다. 아울러 레이싱 경기에 공식 스폰으로 참여함으로써 자사 제품의 품질을 인증 받고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