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전시회
[부대행사]2008 오토서비스코리아 9
등록자 이근태 작성일자 2008-03-28 오후 12:07:08


잠시 한눈을 팔면 눈과 귀가 즐겁다

‘약방의 감초’ 다양한 부대행사


전시회를 가면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 2008 오토서비스코리아에서도 역시 빠지지 않고 전시회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준 '약방의 감초'와 같은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carpos 모델샵 이벤트는 200m2 넓이의 carpos 정비업소 모습도 보고 설문지 참여와 www.carlnc.com 온라인 회원가입하고 기념품도 받을 수 있었다. 이뿐만 아니라 헤스본의 휠 얼라이먼트 교육, 전국자동차 정비기능경진대회, 전국외장관리경기대회와 스피드와 다이내믹을 느낄 수 있는 드래그 레이스, 드리프트 레이스가 진행돼 전시장을 찾은 많은 사람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모델샵 오픈기념 이벤트
carpos 모델샵은 흔히 생각하던 정비업소 모습에서 벗어나 편리하면서도 깔끔한 작업환경, 정비에 필요한 여러 종류의 정비기기, 고객이 편하게 기다릴 수 있는 고객대기실로 꾸며졌다. 특히, 고객대기실에서 자신의 차가 어떻게 작업이 이뤄지고 있는지 볼 수 있는 창 또는 카메라에 연결된 스크린, carpos를 홍보하는 동영상으로 고객을 생각하는 모습도 보여줬다. 이런 것들은 고객만족을 위해 자동차정비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것이다. 모델샵에는 정비업에 종사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정비업소를 시작하려는 사람과 많은 일반 관람객이 관심을 가지고 둘러봤다.
































carpos 모델샵 앞에서는 모델샵 오픈기념 이벤트로 설문지 참여와
www.carlnc.com 온라인 회원가입을 하고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했다. 또한, 온라인 가입 시 정해놓은 순번에 가입한 사람에게는 더 좋은 기념품을 증정하기도 했다. 당첨된 사람은 레이싱걸과 함께 사진을 찍는 행운도 함께 누렸다.
































이벤트관 한쪽에는 터치스크린으로 하는 게임기를 여러 대 설치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게임의 여러 단계를 통과하면 보너스 게임이 나오고 보너스 게임을 통과하면 선물교환권도 받을 수 있다. 때문에 관람 중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해 발길을 멈췄던 사람들이나 지나가던 사람들, 어른에서부터 아이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겼다.










www.carlnc.com
은 월간 카포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동차 정비 포털 사이트로, 자동차 생활과 문화라는 포괄적인 뜻을 가지고 있다. car는 자동차, l은 life(생활), n은 and, c는 culture(문화)의 영문 머리글자다.
www.carlnc.com는 테스트 장비를 동원한 동영상 비교시승기를 비롯, 세계 선진 외국을 포함한 국내·외 각종 자동차 관련 전시회와 정보, 상식, 법률 등을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각종 자동차의 회로도, 정비사례, 튜닝과 수입자동차, 판금과 도장, 광택과 세차, 정비관련 질의응답(Q&A)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헤스본 휠 얼라인먼트



정비기기 생산업체인 헤스본에서는 전시회에 참가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휠 얼라인먼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차의 운동성뿐만 아니라 주행성까지 영향을 주는 휠 얼라인먼트에 대한 이해와 정기점검 및 정비의 필요성 등의 내용을 이론 설명과 함께 교육에 참가한 사람들이 직접 간단한 휠 얼라인먼트 정비 작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전국자동차 정비기능 경진대회















정비기능경진대회는 자동차정비기술인의 정비기술수준 향상과 사기진작 및 대외홍보, 자동차정비기술인의 정비기술을 상호 교류시켜 발전과 경쟁력 향상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열렸다. 이번 대회는 서로가 정보를 교류하고 발전시키고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친 기회의 장이 되었다. 수상결과는 대상 김경훈, 금상 온창훈, 은상 최진석, 동상 이철웅, 배종성 정비사가 차지했다.

전국외장관리기능경기대회

















2008 오토서비스코리아에서 열린 전국외장관리기능경기대회는 자동차외장관리사의 기술수준 향상과 사기진작 및 대외홍보, 자동차 외장관리의 학문, 기술, 정보 등을 상호 교류하여 자동차 외장관리 산업의 경쟁력을 갖추는데 목적을 두고 열렸다. 총 10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3명이 1개 팀을 이뤄 동일한 모델의 차를 대상으로 작업이 진행됐다. 심사기준은 연마 스크래치 자국 제거상태, 오렌지필, 광택소멸, 스웰마크, 도막의 손상 여부, 약재의 제거, 작업시갖 준수, 광택 전 오염물제거, 적정한 재료 선택, 광택작업 안정성 준수 등 10가지이며,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 : 신기훈, 박홍옥, 강운모 / 금상 : 유정환, 곽성오, 김  희 / 은상 : 최해용, 김강현, 장원혁 / 동상 : 박길선, 김현진, 진용화 / 장려 : 김락규, 이태형, 장태수

드래그 레이스
















드래그레이스는 출력을 크게 높인 차들이 정지 상태에서 출발에서부터 피니시까지 400m의 직선코스를 전력으로 질주해 속도를 기록하는 자동차 경주다. 이번 열린 드래그레이스는 정해진 안전장치를 구비하면 누구나 참할 수 있으며, 약 120여대의 차가 여러 클래스로 나눠져 레이스를 벌였다.

드리프트 레이스















드리프트(Drift)란 고의적인 오버스티어(Over Steer)를 발생시켜 앞 타이어의 조향과 뒤 타이어의 슬립으로 코너링을 공략하는 레이싱 기술 중 하나다. 이것을 한정된 공간 안에서 연속적으로 드리프트를 보여주는 레이스가 열렸다. 이날 드리프트레이스는 많은 사람들의 환호와 관심을 받으며 드리프트 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줬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