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자동차뉴스
LG전자, ‘제18회 임베디드SW경진대회’ 후원 0
등록자 정환용 작성일자 2020-05-25 오전 11:38:14


LG전자, ‘제18회 임베디드SW경진대회’ 후원





지난 5월 7일 ‘제 18회 임베디드소프트웨어 경진대회’가 시작됐다. LG전자는 이 대회에서 webOS 부문을 후원한다.

임베디드SW경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가 주관한다.

webOS는 Palm에서 처음 개발한 리눅스 기반의 운영체제로, LG전자가 지난 2013년부터 스마트TV 및 각종 스마트 기기에 활용해왔다.

최근에는 webOS Auto를 출시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에도 활용하고 있다.

webOS 부문은 webOS 오픈소스 기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개발한다. 차량 상태 데이터 및 주행 스타일 등 다양한 차량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차량 내에서 영화·게임·SNS 등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활용한 서비스, 차량 내에서 가정의 다양한 디바이스를 제어하는 서비스 등의 솔루션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이 부문 참가자는 오픈소스인 webOS OSE(Open Source Edition) 플랫폼을 필수로 사용해 개발을 진행해야 한다.

참가자들은 LG전자가 제공하는 미니PC 라즈베리파이4와 HDMI를 지원하는 FHD 터치 지원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개발할 수 있다.

LG전자 담당자는 “참가자들이 webOS 오픈소스 기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개발을 통해 webOS를 체험하며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올해 ‘LG전자 사장상’ 이름으로 총 3팀에게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하며 총 45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한편, ‘제18회 임베디드SW경진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8일(월)까지 접수를 받는다. 각 부문별 자세한 내용과 일정 등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