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자동차뉴스
기아자동차, 4세대 카니발 사전계약 개시 0
등록자 정환용 작성일자 2020-07-28 오전 10:00:16


기아자동차가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4세대 카니발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28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신형 카니발은 2014년 3세대 이후 6년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이다. 새로 적용된 승·하차 편의 기술, 모든 탑승자를 배려한 실내공간, 운전자와 차량을 하나로 연결하는 모빌리티 기술 등이 적용됐다.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는 스마트키를 가진 채 도어 주변에 있으면 문이 자동으로 열려, 양 손에 짐을 들어 조작이 어려워도 차에 탑승할 수 있게 도와준다. 스마트키의 락·언락 버튼을 잠시 누르면 테일게이트와 슬라이딩 도어를 동시에 여닫을 수 있고, 스마트키를 가지고 차에서 멀어지면 열려 있는 테일게이트가 자동으로 닫히는 기능도 적용했다.


새로운 카니발의 운전석은 12.3인치 클러스터와 같은 크기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센터페시아 버튼은 터치 방식으로 제공한다. 2열 좌석에 적용된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7인승 전용)는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는 승차감을 구현했다. 버튼 한 번만 누르면 무중력 공간에 떠 있는 듯한 자세로 만들어 엉덩이와 허리에 집중되는 하중을 분산시켜 준다.

4세대 카니발에 적용된 모빌리티 기술은 △뒷좌석 음성인식 △내차 위치 공유 △내비게이션 연동 2열 파워 리클라이닝 시트 △카투홈 등이 제공된다. 뒷좌석에서 공조 기능, 내비게이션 길안내, 오디오, 창문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홈 IoT를 이용하고 있다면 차 안에서 집안 조명, 온도, 가스밸브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전방 및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모니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ADAS도 적용됐다. 차로 유지 보조와 운전자 주의 경고, 안전 하차 보조 등도 적용해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7, 9, 11인승 모델로 출시되는 4세대 카니발은 가솔린 3.5ℓ, 디젤 2.2ℓ 엔진이 적용된다.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G3.5 GDI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294마력, 최대토크 36.2kgf·m, 복합연비 9.1km/ℓ(9인승 기준)를 달성했다. 디젤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으로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f·m, 복합연비 13.1km/ℓ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판매가격은 9·11인승 가솔린 모델 △프레스티지 3,160만 원 △노블레스 3,590만 원 △시그니처 3,985만 원이다. 9인승 이상 모델은 개별소비세 비과세 대상이고, 디젤 모델은 같은 트림에 120만 원이 추가된다. 7인승은 가솔린 모델 △노블레스 3,824만 원 △시그니처 4,236만 원이다. 이는 개별소비세 3.5% 기준이며. 디젤 모델은 118만 원이 추가된다.

한편, 기아차는 28일 신형 카니발의 사전계약 개시에 맞춰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고, 사전계약 고객 대상 이벤트도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코베아 차박캠핑용품 세트,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무상 장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카니발 프리미엄 라이프 체험단’을 모집해 총 12명의 소비자 인플루언서에게 7일간 신형 카니발을 시승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 숙박권, 총 5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카카오맵과 함께 CDTI(Carnival Drive Type Indicator)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격유형검사(MBTI) 형식의 설문조사를 통해 개인별 운전 성향을 분석해주고 운전 성향에 맞는 주요 사양과 칼라를 추천해 주는 이벤트다. 이 이벤트는 오는 8월 11일까지 카카오맵 모바일 앱에서 참여할 수 있고,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형 카니발 1대를 포함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4세대 카니발은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벗어난 상품성으로 소가족에서부터 대가족, 비즈니스 상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유일한 차량으로 재탄생했다”며, “신형 카니발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으로 고객들의 일상에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