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자동차뉴스
르노삼성 SM3 Z.E. 지원하는 부산청춘드림카 2차 대상자 모집 0
등록자 윤성 작성일자 2020-06-09 오전 10:05:08



르노삼성자동차가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에 전기차 SM3 Z.E.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은 대중교통이 취약한 중소·중견기업에 신규 취업한 청년에게 르노삼성 SM3 Z.E.를 2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역 청년들의 취업난과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전기차 보급 확대를 장려하고자 기획됐다. 부산시는 강서구와 기장군 내 산업단지에 근무하는 청년들의 출퇴근 환경 개선을 위해 차량 임차료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부산시는 매년 100명이었던 지원 대상자를 2020년에는 130명으로 늘리기로 하고 올해 초 1차 대상자로 선정된 64명에게 SM3 Z.E.의 임차를 지원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2차 대상자 인원은 총 66명으로 모집 기간은 7월 3일 밤 12시까지이다.

자격요건은 만 21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부산 강서구와 기장군 내 중소·중견기업에 근무하는 청년근로자다. 신청 접수 공고일 기준 1년 이내 신규 취업자 또는 취업 예정자로서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인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소득수준과 통근 거리, 근무지 재직자 수 등을 평가해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부산시는 현재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인원 중 92%가 재직 상태를 유지해 고용 안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선정인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과 청춘드림카가 재직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이 96%에 달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산업단지 내 중소·중견기업으로의 청년 취업 유인과 출퇴근 애로사항 등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