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에어컨 회로도
페라리
'
 
 
 
HOME > 네트워크 > REPORT
Advertorial / NCAP 그랑프리 0
등록자 허인학 기자 작성일자 2018-12-04 오후 4:29:00

 

안전성 인정받은 아이오닉

NCAP 그랑프리 종합 1위


아이오닉의 능력을 인정받았다. 효율성이 아니라 이번에 안전이다. 아이오닉은 고효율의 친환경차 타이틀에 ‘안전’이라는 말이 더해져 사람들의 마음을 동요시키기로 작정했나 보다.



자동차에 있어 ‘안전’이란 단어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말이 되어 버린 지 오래. 무지막지하게 빠르던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고급스럽던 탑승자를 보호해야 한다는 것은 이제 의무가 되어 버렸다는 얘기다.

그래서인지 유명 브랜드들의 충돌 테스트가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아이오닉은 조금 다르다.



단순히 높은 점수를 받는데 그치는 게 아니라 안전한 차들 사이에서 제일 안전한 차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

이제는 ‘안전한 차’ 리스트 맨 위에 아이오닉의 이름을 적어야할 정도다.

현대의 친환경차 아이오닉이 아세안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았다는 소식이 들렸다. 최근 인도네시아 카라왕에서 열린 ‘2018 아세안 NCAP 그랑프리’에서 전 차급을 대상으로 한 ‘최우수 안전한 차’ 분야 내 종합점수 1위로 선정된 것.



아이오닉이 종합점수 1위에 오른 아세안 NCAP 그랑프리는 지난 2011년 12월 글로벌 NCAP과 MOU를 맺고 출범한 이후 매년 말레이시아를 주축으로 싱가포르, 베트남, 필리핀 등 아세안 10개국에서 판매 중인 모델의 충돌성능 및 사고예방 등 안전성을 평가해 0스타에서 5스타까지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또한, 2년에 한 번씩 5스타 등급을 받은 모델을 한 데 모아 그랑프리를 열고 안전장비와 성인보호, 어린이보호 등 3개 항목과 이를 종합한 종합점수 등 총 4개 항목에서 최우수 안전한 차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아이오닉은 지난 2017년에 이어 올해 아세안 NCAP에서 5스타 등급을 받아 2018 그랑프리 후보에 올랐으며, 지난 1회(2013~2014년)와 2회(2015~2016년) 그랑프리에서 상위에 있었던 일본의 토요타와 혼다, 닛산 등을 제치고 종합점수에서 91.98점이라는 최고 점수를 받는 기록을 세웠다.

이와 함께 안전장비 항목에서도 1위에 올라 이번 대회 2개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세계에 안전성을 입증하는 데 성공했다.



아이오닉이 종합점수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7개의 에어백을 기본탑재하고, ‘전방충돌방지 보조(FCA)’와 ‘후측방 충돌 경고(BC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등의 첨단 안전사양을 적용해 안전장비뿐만 아니라 성인보호 및 어린이보호 항목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이번 그랑프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한 아이오닉의 성과는 더욱 값졌다.



지난 1, 2회의 경우 차급별로 수상작을 각각 선정한 것과 달리 이번 회에서는 모든 차급에서 가장 점수가 높은 차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변경된 뒤의 첫 수상이기 때문이다.

어찌 보면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에서 다윗이 이긴 셈이기도 하다.

현대차 관계자는 “향후 500만 대 규모의 수요가 예상되는 아세안 시장에서 현대차의 안전성에 대한 신뢰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했다”라며, “이번 수상으로 친환경차와 모빌리티 서비스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세안 지역에서 판매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오닉의 이번 그랑프리의 종합 1위 수상은 완벽한 타이밍에 가까웠다.

지난해 4월 베트남 현지 기업 탄공과 50:50 비율로 반조립제품(CKD) 공장을 설립하고, 지난 7일에는 동남아 최대 차량 호출서비스 기업 ‘그랩’에 1억 7,500만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1,990억 원을 투자하는 등 아세안 지역의 완성차 시장과 모빌리티 서비스에 진출하고 있는 등 아세안 지역 활동을 활발히 나선 시점이기 때문이다.
 
이번 성적을 바탕으로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는 더욱 공고해졌고,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국내 브랜드가 선전을 한다는 것은 여러 가지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름 비밀번호